LG유플러스 휴대폰결제와 소액결제 차이점과 한도설정

 LG유플러스 휴대폰결제와 소액결제 차이점


국내 3대 통신사 중 한곳인 LG유플러스를 이용중이신 분들께 휴대폰소액결제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휴대폰소액결제는 신용카드와 구분되게 신용에 상관없이 저 신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간편 후불결제 수단입니다.

은행이나 신용카드를 만들때 신용점수를 참고하여 대출이나 카드발급 여부를 결정하는것과 다르게 통신 요금 미납금이 없다면 휴대폰 소액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소득자분들이나 주부 학생들까지 소득이 없어 신용도가 낮은 분들도 쉽게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어진겁니다.

이런 휴대폰 소액 결제 서비스도 이용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연체를 하시거나 통신 미납 이력이 잦은분들은 소액결제 한도가 없어지거나 줄어듭니다.
휴대폰 소액 결제 한도는 통신 요금 납부가 연관성이 가장 높습니다.
통신 신용도를 체크하는 기준이 되는 것이 꾸준하게 요금 납부를 잘 하는 것입니다.

살면서 연체를 안해 본 사람은 얼마되지 않을겁니다. 계좌에 잔고가 없을 때 또는 휴대폰 통신 요금 납부기한을 모르고 지나쳤을때 나의 의도와 무관하게 연체가 되는 경우가 종 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장기 연체 기록이 아니면 한도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휴대폰결제방법




먼저 유플러스 고객센터 어플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 받은 앱을 실행하시면 우측 상단에 삼단메뉴를 선택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마이페이지 안에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나의 통신가입에 관한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휴대폰결제 메뉴가 눈에 보이시면 그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결제한도변경과 결제이용내역, 결제차단/해제 그리고 선결제 기능 등 다양한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한도 변경은 나에 등급에 맞는 소액결제한도와 휴대폰결제한도가 정해져 있는데요 이 한도 또한 본인이 개인적으로 한도내에서 감액이나 증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하면 그 즉시 변경된 한도가 적용됩니다.

휴대폰 소액 결제 한도는 평소 통신요금 납부 이력과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등급이 정해집니다.
일반/VIP/VVIP등으로 나뉘어지는데 통신사마다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소액결제한도 휴대폰결제한도 나눠져 있는것이 확인됩니다.
소액결제 한도는 5만원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최대한도는 100만원인데 5만원만 설정해둔 상태입니다.
휴대폰결제 한도는 6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군요. 최대한도는 100만원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궁금한 포인트는 소액결제와 휴대폰결제의 차이입니다.

소액결제는 흔히 우리가 물건을 살 때 핸드폰으로 결제하는 그 소액결제를 말합니다.
휴대폰결제는 구글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 등에서 콘텐츠를 구입할 때 사용하는 결제를 휴대폰 결제라고 합니다.
예전의 정보이용료의 개념입니다.

이게 통신사마다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유플러스 경우를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게임콘텐츠나 아이콘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하는것이 휴대폰결제입니다.








소액결제한도나 휴대폰결제 한도는 본인의 최대 한도내에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평소 핸드폰결제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한도를 상향하시는것이 바람직하며,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한도를 하향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휴대폰관련 피싱사기 피해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에 한도는 작게 설정해 두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용할 때 한도를 상향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핸드폰을 신규로 개통한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거나 번호이동을 최근에 하셨다면 소액결제나 휴대폰결제 한도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상품권 이용을 하시는분들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품권소액결제 한도는 본인 한도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다만 결제사에서 한도를 축소하기도 합니다.

타인 휴대폰을 조정하여 소액결제나 휴대폰결제로 휴대폰 주인이 알지 못하는 결제가 일어나는 사고가 잦은 이유 때문에 피해금을 최소화 하기 위해 한도를 축소한다고 합니다.
본인이 본이 휴대폰으로 직접 이용하시는 소비자분들 입장에서는 조금 번거러운 일이지만 모든 업체가 한도 제한을 두는것은 아니니만 대부분이 그렇게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의 불행이 아닌 타인의 불행이라고만 방관하기에는 너무나 큰 사회적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낮은 요금제로 변경을 했더니 소액결제 한도가 줄었습니다.
이런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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